떼인돈, 강력한 압박으로 빠르게 회수하자. 떼인돈을 돌려받기 위한 첫번째 조건은 강력한 압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계속적으로 압박을 가해야 채무자가 다른 마음을 먹지 않습니다. 여기서 다른 마음이란 어떻게 해서라도 돈을 떼어먹으려 하는 것을 말합니다. 강하고 지속적인 압박으로 채무에 대해 절대 포기할 마음이 없고 지구 끝까지 가서라도 받아내고 말겠다는 의지를 계속해서 보여줘야 합니다.

 

 

 

그렇기 위해선 마음을 독하게 먹어야 합니다. 절대 정에 이끌려서 기한을 연장시켜주거나 하면 빌려준 돈을 돌려받기 어렵습니다. 돈 앞에서는 그 누구도 ‘내편’이 되어주지 않습니다. ‘내 돈은 내가 지킨다’라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이런 얘기는 누가 가르쳐주지 않아도 누구나가 아는 얘기입니다. ‘돈거래는 가족과도 하지 말아라’ 라는 얘기는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 봤을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누군가에게 돈을 빌려주고 받지 못해서 애를 태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마음을 독하게 먹으세요. 

 

특히 가까운 사람이 돈을 빌려 달라 한다면 1금융권, 2금융권에서 다 까이고 3금융에서까지 까이거나 아니면 3금융까지 가기에는 좀 꺼림직해서 손을 내미는 것입니다. 돈 안 빌려줬다 해서 친구친 잃는 것이 아닙니다. 돈 안 빌려줬다고 해서 인연 끊자고 하는 사람과는 원하는 대로 인연을 끊으세요. 미래를 위해 좋은 결정을 하는 것 입니다.

 

그러나 순간 정에 이끌렸다 던지, 아니면 정말 친한 사이고 믿을 수 있는 사이던지 하면 반드시 차용증을 작성해야 합니다. 그것이 최소한의 안전장치 입니다. 하지만 그 차용증도 휴지조각에 불과할 수 있습니다. 소멸시효가 지날 때까지 차일피일 미루다 보면 채무자에게 돈을 받기는 사실상 힘들다고 봐야 합니다. 소멸시효인 10년이 아닌 몇 년만 지나면 그만큼 받을 확률은 떨어집니다. 

 

때문에 약속된 변제기간이 지나면 서둘러 채권보전 조치나 공증 등의 조치를 취하고 민사를 통해 집행권원을 획득해야만 할 것입니다. 그래야만 신속한 강제집행으로 채무자로부터 채권을 회수할 확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혹 비용과 수수료를 아끼기 위해 직접 진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시간낭비와 법적비용으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문가와 진행하는 것이 비용도 줄이고 미수금 회수율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떼인돈 못받은돈 회수는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상거래미수 빌려준돈 더이상 고민하지마시고 지금 채권추심 전문가와 상의하시고 좋은 결과 얻으시기 바랍니다.

 

새한신용정보(주) 
김성진팀장 
전화 : 010-2523-0618
카톡 : mopp13

 

 

+ Recent posts